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언론과함께하는서울에이치피부과

완벽함을 위한 모든 흔적 지우기, 흉터와 재생 이야기

완벽함을 위한 모든 흔적 지우기, 흉터와 재생 이야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김 모(27)씨는 최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면접을 보러 다닐 때마다 얼굴에 있는 흉터 자국을 가리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때문이다. 더욱 문제인 것은 완전히 가려지지 않아 괜히 마음이 무거워지고 첫인상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는 것이다. 흉터는 피부 표피의 형태가 울퉁불퉁하게 변했기 때문에 화장품만으로는 패인 피부표면을 메워 커버하기에 부족하다. 때문에, 흉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사회생활에 있어서 괜히 위축되고 자신감이 떨어지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과연 흉터는 어떻게 발생되는 것이며, 치료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흉터치료 전 고려사항

 

피부조직이 패이거나 혹은 피부조직이 튀어나와 있는 흉터는 치료 없이 호전은 불가능하다. 해서, 흉터는 경우에 따라 선택적으로 치료방법이 정해져야 하는데 피부재생력을 촉진시켜 새살이 차오르게 하거나, 피부 조직을 깎아 완화시키는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해야 한다. 일단 가장 먼저, 가지고 있는 흉터의 종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겠다.

박스형은 수두자국과 비슷하여 경계가 뚜렷한 모양을 가진다. 이는 기저층의 손상으로 인해 상피의 재생이 불가능하여 발생한 흉터다. 롤링형은 넓고 완만하게 패인 형태로 마치 손가락의 끝으로 눌러놓은 자국처럼 보이며, 흉터의 경계선이 명확하지 않은 특징의 흉터로 넓게 파이기는 하지만 흉터가 깊지 않다. 송곳형은 마치 송곳으로 찌른 듯한 패인 모양의 흉터로 외형상으로는 크기가 크진 않지만 모공벽이 파괴가 되어 진피층 또는 피하 지방층까지 좁고 깊게 송곳모양으로 찌른 듯이 파고 들어간 형태의 흉터이다.

이렇듯 흉터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개인의 관리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타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진피 치료 재생레이저, 메트릭셀

 

메트릭셀은 미세 박피존이라는 아주 미세한 점들을 만들어서 노화된 표피의 색소 세포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각질과 표피를 아주 얇게 깎아내어 새롭고 건강한 피부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각종 흉터치료, 잔주름 개선, 넓은 모공 축소, 피부톤 개선 및 재생효과, 점과 잡티 등의 색소질환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움푹파인 흉터를 매끈하게 만드는, 서브시전

 

서브시전은 진피와 피하지방의 경계부위에 특수한 형태의 바늘을 이용하여 피부를 아래로 당기고 있는 섬유화 된 흉터조직을 끊어주어 흉터를 차오르게 하는 방법이다. 여드름 흉터와 각종 흉터를 치료하는데 널리 쓰이고 있으며 넓어진 모공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흉터를 메워주는 화학적 흉터 복원술, 도트필링

도트필링은 화학적 피부재생술로 화학물질을 흉터에 발라 박피를 하고 이 부분의 재생과정을 통해 새살이 차오르도록 하는 방법으로 진피층이 재생과정을 거쳐 새로운 진피를 만들며 채워지는 방법이다. 여드름 흉터 및 깊게 패인 흉터 개선,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 피부 보습 효과 등을 볼 수 있다.

 

콜라겐의 활성화로 새살을 유도하는, 다이아몬드 필

 

다이아몬드 필은 얇게 깎은 다이아몬드를 이용하여 피부표면의 죽은 각질층을 미세하게 벗겨내어 진피층에 자리잡은 콜라겐의 활성화를 통하여 새살이 올라오도록 유도하는 피부치료법이다. 피부결, 색소침착, 여드름 및 흉터, 넓은 모공, 튼살 등을 개선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이다.

 

서울피부과 김준형(피부과전문의) 대표원장은 흉터의 유형과 깊이, 색소침착 등 동반증상을 분석한 후 개개인에 맞는 1:1 프로그램을 구성해 치료하는 것이 원하는 결과에 이를 수 있도록 하는 올바른 방법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도움말 | 울산 서울피부과 대표원장 김준형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울피부과

등록일2018-08-01

조회수1,19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