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언론과함께하는서울에이치피부과

예비대학생 / 예비사회생, 여드름으로 고민하지 말고 치료하자!

예비대학생 / 예비사회생, 여드름으로 고민하지 말고 치료하자!

 

▶ 여드름! 왜 생기는 걸까?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모공 밖으로 피지가 원활하게 나오지 못하게 되면서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특히 얼굴에 가장 흔하게 발생을 하며 목 / 등 / 어깨 / 가슴에도 많이 생긴다.

 

▶ 여드름이 다 같아 보여도 다르다?
이렇게 발생한 여드름은 손으로 만지거나 소독하지 않는 기구 또는 손톱으로 짜는 등 잘못된 방법으로 관리하게 되면 붉은 염증이 잡히거나 농이 차 있는 여드름의 형태로 진행되어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여드름은 초기, 중기, 말기의 구분을 한다.

 

초기일 경우, 비염증성으로 모공 내 피지가 많고 고여있는 상태를 말하고 폐쇄성 면포 여드름(일명 화이트헤드라고 불리며 과각화로 인해 모공이 막히고 피지가 좁쌀처럼 모낭을 채우고 있는 가장 흔한 초기 증상)과 개방성 면포 여드름(일병 블랙헤드라고 불리며 모공은 열려있지만, 모공 안의 피지가 밖으로 배출이 안 돼 공기와 만나 산화되어 검게 변한 형태)으로 나눠 진다.

 

중기일 경우, 염증성 여드름이 생기면서 붉게 변하고 통증이 시작되는데 구진성 여드름(붉게 변하면서 얼굴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아직 고름이 생기지 않은 상태)과 농포성 여드름(피부 깊숙이 여드름이 곪아 고름이 생기고 염증이 더욱 심해지는 상태로 고름이 피부 안쪽으로 들어가 조직 파괴하여 흉터를 남기게 하는 증상)으로 나눠진다.

 

말기일 경우, 황농성으로 불리며 환부에 고름이 가득 차고 점점 붓기 시작하여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데 결절성 여드름(피지 덩어리들이 피부 깊숙이 자리 잡고 붉게 튀어나와 있는 여드름으로 후에 흉터를 남길 수 있는 증상)과 낭종성 여드름(고름이나 피지 등이 주머니 형태로 모여있으며 부위가 크고 붉게 변하며 만지면 고름이 차 있는 게 느껴지는 증상)으로 나눠진다.

 

▶ 그럼 어떻게 치료를 할 수 있을까?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하는 서울에이치피부과에서는 여드름 치료를 위한 솔루션으로 여드름 스케일링 치료(GA 필링)과 여드름 압출 진정 그리고 약물치료로 이루어져 있다.

 

▣ 여드름 스케일링 치료(GA 필링)
여드름 치료와 피부 톤 개선에 가장 두드러진 효과를 나타내며 피지 배출, 염증 진정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시술 후 피부 재생을 확인하실 수 있다. 여드름 및 모공 개선, 각질 제거와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이며, 색소 침착된 피부 해결에 도움이 되고 피부 탄력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주로 심하지 않은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며 치료 후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

 

▣ 여드름 압출 진정
여드름 시술로 인해 자극이 가해진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충전 시켜 피부 표면을 진정 시켜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또한, 자가 면역력 증진과 피부 재생,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노화 피부, 건성 피부, 민감성 피부 그리고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를 보인다.

 

▣ 약물치료
먹는 약과 바르는 약으로 나눌 수 있다. 먹는 약은 여드름균을 죽이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항생제인 미노씬, 독시싸이클린이 있으며, 피지를 줄여주는 피지 조절제인 로이큐탄이 있으며 바르는 약은 국소항생제인 크레오신, 디페린, 듀악, 에피듀오 등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울산 남구 삼산동 서울에이치피부과 김준형 대표원장은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여드름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여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흉터나 자국 등의 후유증이 걱정이라면 여드름이 발생한 초기에 되도록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하셨다.

 

 

도움말 | 울산 서울피부과 대표원장 김준형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울에이치피부과

등록일2019-12-17

조회수43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