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언론과함께하는서울에이치피부과

여드름, 더 악화되기 전에 올바른 세안과 효율적인 치료를 받자

여드름, 더 악화되기 전에 올바른 세안과 효율적인 치료를 받자!

 

 

여드름은 대부분 호르몬 변화가 많은 성장기 청소년들에게서 발생한다고 여겨지지만 요즘은 성인 여드름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한 가지 원인보다는 여러 요인이 복합 작용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야근, 수면 부족, 좋지 않은 식습관, 잘못된 화장품 사용, 외부 환경적 요인 등 호르몬을 과잉 분비 시키는 원인들로 인하여 피지선 분비가 왕성해 지고 모낭의 상피가 이각화증을 일으켜 모낭이 막히게 됨으로써 여드름의 기본 병변인 면포가 형성되어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여드름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가장 흔한 모양의 보통 여드름, 턱과 주변에 많이 발생하며 여러 개의 면포가 뭉친 형태의 응괴성 여드름, 여드름 흉터가 크고 붉게 튀어나오며 남성의 등과 가슴 부위에 많이 나타나는 전격 여드름이 있다. 응괴성 여드름과 전격 여드름의 발생 빈도는 낮은 편이며 여드름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대부분은 보통 여드름 때문이다.

 

 

 

여드름 타입 별 올바른 세안법

여드름은 한 번 발생하면 치료가 어렵기 평소에 올바른 세안법으로 모공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전 손을 씻어 위생에 더욱 꼼꼼히 대처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 시에는 뽀득뽀득 소리가 날 정도의 강한 세안이나 피부 표면을 자극하는 스크럽 제품의 과도한 사용으로 피부가 자극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지성 피부는 오일이 들어가지 않은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지나치게 많이 세안한다면 피부의 수분막을 무너뜨려 트러블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하루 두 번 세안하는 것이 적합하다. 복합성 피부는 수분과 보습을 보충해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강화해주는 클렌징이 필요하다. 민감성 피부는 순하고 자극이 덜한 천연 클렌징이 좋다. 만약 즉각적인 여드름 진정 효과를 보고 싶다면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 타입별 여드름치료

최근에는 여드름 시스템이 잘 갖춰진 피부과의 경우 PDT 광역동치료를 통한 여드름 치료가 많이 이뤄지고 있다. PDT 여드름 치료는 경구 약물의 부작용 위험성을 피하면서도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지선 자체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기 여드름 치료에 더욱 적합하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방치한다면 모공 내 여드름 균이 염증을 더욱 일으켜 환부가 악화될 수 있으나 PDT광역동치료는 세균제거 뿐만아니라 근본적인 여드름 원인인 피지샘까지 파괴하기 때문에 재발 위험을 낮출 수 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울에이치피부과

등록일2020-01-17

조회수19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