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언론과함께하는서울에이치피부과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 여드름! 근본적 치료가 중요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 여드름! 근본적 치료가 중요


차가운 바람이 많이 불고 있는 겨울철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에 대한 콤플렉스는 계절 상관없이 많은 사람이 신경을 쓴다. 심한 증상의 여드름인 경우, 시간이 지나도 해결이 되지 않아 장기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발생시킬 수도 있다.

 

특히 피부 회복 능력이 좋은 청소년기와는 다르게 성인의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하고 난 뒤 남게 되는 홍조 / 흉터 / 색소침착 / 피부 탄력 저하 등 다양한 후유증이 남아 끊임없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에 많은 의료진은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가 매우 중요하며, 여드름 발생의 원인인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울산 서울에이치피부과 김준형 원장(진료과목 : 피부과)은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과도한 피지 분비를 둘 수 있다. 특히 사춘기가 되면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가 증가하며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져 과도한 분비로 인해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에 정체되는데, 여기에 세균이 증식하며 발생하게 된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이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한 여드름은 먼저 여드름균을 제거하기 위해 스케일링 치료가 진행되고, 이 과정은 모공 속까지 자리 잡고 있는 증상을 제거하는 게 포인트다. 손이나 여드름 제거 기구로 짜낼 경우 흉터만 남고 효과가 없는 이유는 바로 모공 깊숙이 자리한 여드름균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큰 원인은 여드름균은 물론 과도한 피지 분비이다. 그렇기 때문에 피지 분비를 억제해주는 치료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이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PDT 레이저 치료가 대표적이다. PDT는 피지선 자체를 파괴하기 때문에 재발을 억제할 수 있고, 흔히 극지성이라고 불리는 피부 타입 또한 변화시킬 수 있고 피지로 인해 확장된 모공과 탄력이 저하된 피부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근본적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장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PDT의 치료 방법이 안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실시하기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치료 방법으로 여드름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울에이치피부과

등록일2020-01-29

조회수20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